-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자격][응시자 유의사항] 제1회 수협은행 직무역량평가(SCA) 위탁자격시험
- 운영자 2025.09.16 15:44:01
- 32
제1회 수협은행 직무역량평가(SCA) 위탁자격시험 응시자 유의사항
■ 시험일시 : 2025. 9. 20(토) 13:30 ~ 14:30
■ 시험당일 신분증 미지참 및 시험시작 후 도착하는 수험생은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니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시험시간 준수 : 응시자는 시험시작 20분 전(13:10)까지 입실완료
- 시험시작 이후 입실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시간을 엄수하여 주십시오. - 시험 전일까지 반드시 본인의 고사장(대학인 경우 단과대학 위치 포함), 교통편, 소요시간 등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본인의 지정된 고사실로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당일 교통체증, 고사장까지의 도보시간 등 감안) |
2. 준비물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기간만료 전 여권) 중 1) - 검정색 필기구(연필사용불가, 컴퓨터용싸인펜 권장), - 단순형계산기(공학용/재무용 계산기, 휴대폰, PDA 계산기는 사용불가), 미지참 시 고사장에서 별도 배부없음 - 수험표 지참([자격시험] → [원서접수] → [수험표 및 영수증 출력]) - 손목시계 지참(스마트워치 등 통신기기 사용불가) * 고사장 내 시계준비 여부는 학교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3. 각 지역 시험 장소 안내
○ 서울 : 잠실중학교 ○ 대전 : 대전여자중학교 ○ 부산 : 부산마케팅고등학교 ○ 광주 : 동강대학 본관 ○ 대구 : 대서중학교 |
- 고사장을 변경하여 응시하실 수 없으며 반드시 원서접수 시 선택한 고사장에서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 고사장별 자세한 위치와 교통편은 해당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자격시험장소는 금연지역이오니 흡연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사장 내 식당에서는 점식식사가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유의사항
- 답안작성 시 유의사항 · 교시, 문제형, 수험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OMR카드에 기입 누락하거나 잘못 기입한 경우 ‘0점’ 처리합니다. · 답안작성은 반드시 검정색 필기구(컴퓨터용 수성싸인펜 권장, 연필사용불가)를 이용하여 답안지 작성요령에 따라 표기 (문제지에도 수험번호, 성명 기재) 파란색, 적색 등의 볼펜, 연필 등의 가마킹 후 검정색 필기구로 체크 시, 답안이 이중으로 체크됨 - 부정행위자는 ‘0점’ 처리 및 향후 3년간 우리원에서 주관하는 시험에 응시하실 수 없습니다. (부정행위 발각, 문제이기, 문제지 및 답안지 유출 등) |
5. 합격자 발표 : 2025. 10. 14(화) 10:00 예정
* 합격기준 (1+ 등급) 90점 이상 (1등급) 80점 이상 ~ 90점 미만 (2등급) 70점 이상 ~ 80점 미만 (3등급) 60점 이상 ~ 70점 미만 |
6. 코로나 19 관련 응시료 환불사항
- 환불대상 · 확진일로부터 5일까지의 기간(예시:확진일이 9월 16일인 경우 9월 20일까지) 안에 해당 시험일이 있는 수험자 중 미응시자. 수험자의 동거가족이 확진환자인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 (단, 주민등록등본상 동일한 세대가 증명되는 자에 한함(동거인 포함)) - 환불요율 : 전액환불(100% 환불) - 신청기한 및 환불절차 : 해당 회차 자격시험의 합격자발표일 전일까지 응시료 환불신청서와 증빙서류 제출 - 신청방법 ① 한국금융연수원 고객지원센터(02-3700-1500)에서 응시료 환불 신청서를 교부 받음 ② 신청서를 작성하여 증빙서류와 함께 신청기한 내 제출(팩스 : 0504-985-0205) ③ 고객지원센터에 서류 수신여부를 반드시 확인 ※ 접수자의 귀책으로 인한 기한 경과, 서류 미비, 수신 확인 누락 등의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함 - 증빙서류 : 국가(공공기관 포함), 의료기관으로부터 받은 PCR 결과 확인서, 신속항원검사 결과 확인서(소견서), 격리 통지서, 이름과 검사날짜 모두를 확인할 수 있는 문자/카톡 캡쳐본 중 1가지 (동거가족 확진 시 추가 증빙서류)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의 주민등록등본 |
■ 문항 이의제기 안내
: 자격검정시험 응시 후 문항에 대한 이의가 있는 경우 해당 시험 당일을 포함하여 5일간 연수원 홈페이지 [고객센터]
→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응시관련 문의사항 : 연수원 홈페이지 [고객센터] →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 글 [자격] [원서접수] 제12회 KBI 금융DT 테스트 2025.09.16
- 다음 글 [자격] [원서접수] 제24회 신용위험분석사(CRA) 2차 자격검정시험 2025.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