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느끼는 지불의 고통을 줄여라
1336
2744
22
4.9
시리즈 콘텐츠
연속재생
돈의 심리학 30/54
- 재생수 1336
- 별점 4.9
- 댓글 22
연관 KBI tube 추천
콘텐츠 소개
너무나 가고 싶었던 여행. 고민과 고민의 끝에 여행을 가고자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지불 방식이 여행을 갔다 온 후 몇 개월에 걸쳐 나눠 내는 후불제 방식이라면, 즐거운 여행의 기억보다 돈을 지불할 때의 고통이 더욱 커집니다.
따라서 여행 상품은 선불 방식이 대다수입니다.
상품에 따라 결제 방식이 달라지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하지만 지불 방식이 여행을 갔다 온 후 몇 개월에 걸쳐 나눠 내는 후불제 방식이라면, 즐거운 여행의 기억보다 돈을 지불할 때의 고통이 더욱 커집니다.
따라서 여행 상품은 선불 방식이 대다수입니다.
상품에 따라 결제 방식이 달라지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댓글
누가 이 콘텐츠를 많이 수강했을까요?
직급별 통계
- 사원·대리 26.5%
- 과장·차장 20%
- 팀장·부장 이상 35.5%
- 기타 18%
연령별 통계
- 20대 이하 3.6%
- 30대 14.9%
- 40대 32.1%
- 50대 이상 49.5%